안녕하세요
롤 시즌이 끝나고 나서 대격변이 일어났죠.
제일 큰 변화는 바로 룬, 특성의 변화인데요..
어떻게 변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?
1. 특성이 사라지다
여태까지 롤에는 룬과 특성이 존재했죠.
하지만 이번 패치에서 특성이 과감하게
사라졌습니다.
아무래도 신규 유저들의 접근이 좀 더 편해졌다고
볼 수 있겠습니다.
2. 룬
룬은 5가지 종류로 바뀌었습니다.
정밀,지배,마법,결의,영감 5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.
자세히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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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의 끝까지 살아있어라!: 결의는 내구력과 군중 제어에 대한 빌드입니다. 빌드 보너스
결의 + 다른 룬 조합: 체력 +130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착취의 손아귀 국수 후루룩: 전투 시 매 4초마다, 챔피언에게 다음 기본 공격을 하면 자신의 최대 체력의 4%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, 자신의 최대 체력의 2%만큼 체력을 회복하며, 영구적으로 자신의 체력이 5 증가합니다.
젓가락은 필요 없다: 원거리 챔피언에게는 피해 및 체력 회복 효과가 절반으로 적용되며 영구적으로 증가하는 체력이 2로 적용됩니다.
여진 내 이름은 여진이: 적 챔피언에 이동 불가 효과를 적용하면 2.5초 동안 자신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 + 30% 증가하며, 그 후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.
피해량: 40 ~ 140 (+자신의 최대 체력의 3.5%)
재사용 대기시간: 20초
수호자 분명히 브라움은 아니지만: 자신으로부터 175 유닛 안에 있는 아군과 자신이 스킬의 대상으로 지정한 아군을 2.5초 동안 수호합니다. 수호 중일 때 자신 또는 아군이 피해를 입을 경우 양쪽 모두 1.5초 동안 보호막이 씌워지며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.
재사용 대기시간: 45초
보호막: 60 ~ 150 (+주문력의 20%) (+추가 체력의 10%)
이동 속도 증가: +20%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불굴의 의지 강인하기엔 너무 빠른: 소환사 주문을 사용한 후 10초 동안 15%의 강인함과 둔화 저항을 얻습니다. 추가로, 재사용 대기 중인 각 소환사 주문 당 10%의 강인함과 둔화 저항을 얻습니다.
철거 팔콘 펀치: 포탑과 600 거리 안에 있을 때 포탑에 대한 강력한 공격을 4초 동안 충전합니다. 충전된 공격은 125 (+자신의 최대 체력의 30%)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.
재사용 대기시간: 45초
생명의 샘 표식 남기기: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하면 4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.
구원: 표식이 남겨진 적을 아군 챔피언이 공격하면 2초 동안 5 + 자신의 최대 체력의 1%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.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강철 피부 공짜로: 방어력이 +5 증가합니다.
물약의 용기: 소모품의 치유효과가 적용 또는 20이상의 체력이 회복되거나 보호막을 받으면, 3초동안 방어력이 5% 증가합니다.
거울 갑옷 공짜로: 마법 저항력이 +5 증가합니다.
물약의 용기: 소모품의 치유효과가 적용 또는 20이상의 체력이 회복되거나 보호막을 받으면, 3초동안 마법 저항력이 5% 증가합니다.
사전 준비 훈련의 성과: 10분 후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+8 증가하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% 증가합니다.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과잉성장 내 에너지를 가져가라: 근처에서 사망한 몬스터 또는 미니언 매 8마리 당 최대 체력이 영구적으로 0.2% 증가합니다.
소생 피로회복제: 자신에게 시전하는 치유 및 보호막 효과가 5% 증가하며 체력이 40% 이하인 대상에게 추가로 10% 증가합니다.
재생의 바람 인공호흡이 필요해요: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0초 동안 잃은 체력의 4%+6 체력이 회복됩니다.
지배 먹잇감을 사냥하고 처치하라!: 지배는 강력한 피해를 주거나 대상으로 접근을 용이하게 해줄 수 있는 빌드입니다. 빌드 보너스
지배 + 다른 룬 조합: 공격력 +11 또는 주문력 +18 (적응형)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감전 4번째!: 챔피언 하나를 3초 안에 3번의 개별 공격 또는 스킬로 공격하면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.
피해량: 레벨에 따라 50 ~ 220 (+추가 공격력의 50%, +주문력의 30%)
재사용 대기시간: 50 ~ 25초
포식자 사냥 시작: 장화에 "포식자" 사용 효과를 부여합니다. 포식자 사용 효과는 전투에서 벗어나서 1.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면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5% 증가합니다. 공격 또는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이 효과가 사라지며 60 ~ 140 (+추가 공격력의 40%)(+주문력의 25%)에 해당하는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.
재사용 대기시간: 180~120초. (레벨에 따라) 게임 시작 시 재사용 대기 중이며 정신 집중 중 방해를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.
어둠의 수확 넘 무서움: 챔피언, 대형 미니언, 대형 몬스터가 처치되면 영혼의 정수를 남김니다. 이 영혼을 수집하면 "영혼 충전" 상태가 됩니다. 이 상태로 챔피언 또는 구조물을 기본 공격하면 충전된 영혼이 소모되며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.
분명히 쓰레쉬는 아니지만: 충전된 영혼은 20초 동안 유지되며, 영혼의 정수를 150개 모으면 유지시간이 300초로 증가합니다.
수집가: 추가 피해량: 40 ~ 80 (+추가 공격력의 25%) (+주문력의 20%) + 수집한 영혼의 정수
21 그램?: 챔피언 - 영혼의 정수 6개 // 몬스터 - 영혼의 정수 2개 // 미니언 - 영혼의 정수 4개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비열한 한 방 괴롭히기: 이동 또는 행동을 방해 받은 챔피언에 피해를 입히면 레벨에 따라 12 ~ 3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.
재사용 대기시간: 4초. 이동 또는 행동 방해 효과 후 피해를 입히면 시작됩니다.
피의 맛 냠!: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치유됩니다.
수혈: 치유량: 레벨에 따라 18 ~ 35 (+추가 공격력의 20%, +주문력의 10%)
재사용 대기시간: 20초
돌발 일격 나 은신이었거든!: 은신 상태를 벗어나거나 돌진, 도약, 점멸, 순간이동을 사용한 뒤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물리 관통력이 10, 마법 관통력이 8 증가합니다.
재사용 대기시간: 4초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좀비 와드 좀 귀여운데: 와드 파괴 시 그 자리에 아군 좀비 와드가 생성됩니다. 또한, 자신이 설치한 와드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좀비 와드로 부활합니다.
언데드 친구: 좀비 와드는 적이 볼 수 있고 180초 동안 유지되며, 설치 가능 와드 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유령 포로 복실복실 포로: 수풀에 들어가면 잠시 정신 집중 후 포로가 소환됩니다. 포로는 새로운 포로가 소환될 때까지 그 자리에 남아 시야를 밝힙니다.
그러면 못써: 적 챔피언이 수풀에 들어가 포로를 몰아내면 유령 포로가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들어갑니다.
왜 그래요: 정신 집중 중에 챔피언과의 전투가 시작되면 포로 소환이 중단됩니다.
시야 수집 나는 네가 거기서 한 일을 보고 있다: 챔피언 처치 및 와드 파괴에 관여하면 감시 중첩을 얻습니다. 감시 중첩 하나당 추가 공격력 0.6 또는 추가 주문력 1을 적응형으로 얻습니다.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굶주린 사냥꾼 가학증: 스킬로 입힌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.
피가 모자라: 2.5% + 현상금 사냥꾼 중첩 당 2.5%의 체력을 회복합니다.
모두 처치하라: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 시 챔피언당 1회씩 현상금 사냥꾼 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.
일대일 승부: 광역 스킬의 경우 치유 효과가 1/3로 감소합니다.
영리한 사냥꾼 언제든 준비 완료: 사용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이 10% 감소하며,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추가로 6% 감소합니다. (장신구 포함)
박살남: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 시 챔피언당 1회씩 현상금 사냥꾼 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.
끈질긴 사냥꾼 널 찾아내겠다: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 속도가 8 증가하며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추가로 8 증가합니다.
그리고 처치하겠다: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 시 챔피언당 1회씩 현상금 사냥꾼 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.
정밀 전설이 되어라!: 정밀은 기본 공격이나 지속적인 피해를 강화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. 빌드 보너스
정밀 + 다른 룬 조합: 공격 속도 +18%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집중 공격 멋진데: 한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연속 3회 가하면 추가 적응형 피해를 레벨에 따라 30 ~ 120 입히고, 적의 약점을 노출시킵니다. 약점이 노출된 적은 6초 동안 모든 상대에게서 12%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.
치명적 속도 순항 속도: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1.5초 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레벨에 따라 30 ~ 80% 증가합니다.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효과 지속시간이 6초까지 증가합니다.
재사용 대기시간: 10초
9000을 넘어서!!!: 치명적 속도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공격 속도 상한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.
기민한 발놀림 토끼처럼: 공격 또는 이동 시 충전 중첩이 쌓입니다. 중첩이 100회에 도달하면 충전 상태로 다음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.
배터리 완충: 충전 상태로 공격 시 5 ~ 50 (+추가 공격력의 10%, +주문력의 20%)에 해당하는 체력이 회복되며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% 증가합니다.
조그만 녀석들: 미니언에게 사용 시 회복 효과는 60%만 적용됩니다.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과다치유 낭비 금지: 자신에 대한 체력 회복 초과분이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. 보호막은 총 체력의 10% + 10의 피해까지 흡수할 수 있습니다.
체력 회복 좋아하신다고 들었소: 스스로 회복한 초과분은 30%, 아군으로부터의 체력 회복 초과분은 300%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.
승전보 호랑아, 물어!: 챔피언 처치 또는 어시스트 시 잃은 체력의 15%를 회복하며 추가로 25골드를 획득합니다.
침착 끝없는 힘: 레벨이 오르거나 챔피언 처치에 관여한 뒤 5초 동안 소모한 마나를 모두 돌려받습니다.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전설: 민첩함 서둘러야 해: 공격 속도가 3% 증가하며 전설 중첩당 1.5%의 공격 속도가 추가로 증가합니다. (최대 전설 중첩 횟수: 10)
명성: 챔피언 처치 관여,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, 대형 몬스터 처치,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얻습니다.
전설: 강인함 어디 막아 보시지: 강인함 효과가 5% 증가하며 전설 중첩당 1.5%의 강인함 효과가 추가로 증가합니다. (최대 전설 중첩 횟수: 10)
영광: 챔피언 처치 관여,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, 대형 몬스터 처치,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얻습니다.
전설: 핏빛 길 강철의 대가: 전설 중첩당 생명력 흡수가 0.8% 증가합니다. (최대 전설 중첩 횟수: 10)
권위: 챔피언 처치 관여,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, 대형 몬스터 처치,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얻습니다.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최후의 일격 무자비: 체력이 40% 이하인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10% 증가합니다.
누가 펜타킬이라고 했니: 추가로, 적 챔피언 처치 관여 시 10초 동안 추가 공격력 9 또는 추가 주문력 15의 적응형 효과를 얻습니다.
체력차 극복 크다고 다 좋은건 아니지: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이 자신보다 150 이상일 때 해당 챔피언에게 4%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. 최대 체력 차이가 2000 이상일 때 추가 피해가 10%까지 증가합니다.
최후의 저항 난 반드시 살아남는다: 자신의 체력이 60% 아래일 때 적 챔피언에게 5 ~ 12%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. 자신의 체력이 30%일 때 최대 피해를 입힙니다.
마법 파괴여, 오라!: 마법은 스킬을 강화하거나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. 빌드 보너스
마법 + 다른 빌드 조합: 공격력 15 또는 주문력 25 (적응형)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콩콩이 소환 요정의 힘: 기본 공격 또는 스킬 사용 시 대상에게 콩콩이를 날려 적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줍니다.
피해량: 레벨에 따라 20 ~ 60 (+주문력의 10% 및 +추가 공격력의 15%)
보호막: 보호막: 레벨에 따라 30 ~ 80 (+주문력의 25% 및 +추가 공격력의 40%)
귀환: 콩콩이는 자신에게 돌아오기 전까지 다른 대상에게 보낼 수 없습니다.
신비로운 유성 유성을 주세요: 챔피언에게 스킬로 피해를 주면 해당 위치에 유성을 불러옵니다. 신비로운 유성이 재사용 대기 중일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.
적응형 피해량: 레벨에 따라 30 ~ 100 (+주문력의 20% 및 +추가 공격력의 35%)
재사용 대기시간: 20 ~ 8초 (레벨에 따라)
재사용 대기시간 감소: 단일 대상 스킬: 20% // 광역 스킬: 10% // 지속 피해 스킬: 5%
난입 확대 확대: 3초 안에 한 챔피언에게 개별 공격 또는 스킬 공격을 3회 가하면 레벨에 따라 15 ~ 40%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.
지속시간: 3초
재사용 대기시간: 15초
확대 확대는 아니지만: 효과 지속시간 동안 근접 챔피언은 추가로 75%의 둔화 저항 효과를 얻습니다.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무효화 구체 이건 삭제할 수 없어: 마법 피해를 받아 체력이 30% 이하가 될 경우 4초 동안 레벨에 따라 40 ~ 120 (+주문력의 10% 및 +추가 공격력의 15%)의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.
재사용 대기시간: 60초
마나순환 팔찌 최후의 마나왜곡사: 60초마다 다음번 스킬 사용 시 소모한 마나 또는 기력을 돌려받으며, 잃은 마나 또는 기력의 8%를 회복합니다.
궁극의 모자 데마시아 10점 획득: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% 감소합니다. 궁극기를 사용할 때마다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2% 감소합니다.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.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깨달음 10이라는 완벽함: 10 레벨에 도달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% 감소합니다.
재사용 대기시간 모두: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최대치 초과분 1%당 추가 공격력 1.2 또는 추가 주문력 2의 적응형 효과로 전환됩니다.
기민함 초음속: 이동 속도가 4% 증가하고 레벨에 따라 추가 이동 속도의 8%에 해당하는 주문력 또는 공격력이 적응형으로 증가합니다.
절대 집중 집중 상태: 체력이 70% 이상일 경우 레벨에 따라 최대로 추가 공격력 24 또는 추가 주문력 40까지 적응형 효과를 얻습니다.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주문 작열 뜨겁군: 다음 스킬 공격 시 챔피언에게 불을 붙여 1초 후 레벨에 따라 30 ~ 6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.
재사용 대기시간: 20초
물 위를 걷는 자 수면 보행: 강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레벨에 따라 최대로 추가 공격력 18 또는 추가 주문력 30의 적응형 효과를 얻습니다.
폭풍의 결집 나, 성장: 매 10분마다 주문력 또는 공격력을 적응형으로 얻습니다.
10분: 주문력 +8 또는 공격력 +5
20분: 주문력 +24 또는 공격력 +14
30분: 주문력 +48 또는 공격력 +29
40분: 주문력 +80 또는 공격력 +48
50분: 주문력 +120 또는 공격력 +72
60분: 주문력 +168 또는 공격력 +101
영감 가소로운 필멸자들은 물럿거라!: 영감은 정해진 규칙에서 벗어나 창의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. 빌드 보너스
영감 + 결의: 물약 및 영약 지속시간 +20%, 체력 +145
영감 + 지배: 물약 및 영약 지속시간 +20%, 공격력 +16 또는 주문력 +27 (적응형)
영감 + 마법: 물약 및 영약 지속시간 +20%, 공격력 +16 또는 주문력 +27 (적응형)
영감 + 정밀: 물약 및 영약 지속시간 +20%, 공격 속도 +20%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봉인 풀린 주문서 영수증 챙기세요: 게임 시작 후 2분에 소환사 파편을 획득하며 이후 6분마다 하나씩 획득합니다. (최대 소환사 파편 2개) 상점 근처에서 소환사 파편 1개를 다른 소환사 주문 하나로 바꿀 수 있습니다.
넌 마법사다: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% 줄어듭니다.
재능은 살 수 없어: 강타로 교체해도 강타 아이템은 구입할 수 없습니다. (게임을 시작할 때 강타로 시작해야 합니다.)
소환사 사기: 동일한 소환사 주문 2개를 장착할 수 없습니다.
빙결 강화 느린 화면: 적 챔피언을 기본 공격하면 2초 동안 둔화시킵니다. 둔화 효과는 지속시간 동안 강화됩니다.
둔화: 원거리 공격은 최대 20% ~ 40%까지 둔화시킵니다.
강력 둔화: 근접 공격은 최대 40% ~ 50%까지 둔화시킵니다.
빙결 광선을 받아라: 사용 아이템으로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면 빙결 광선을 발사해서 주변 지역을 5초 동안 얼립니다. 해당 범위의 모든 유닛은 50% 둔화됩니다.
재사용 대기시간: 유닛 당 7 ~ 4초
도벽 손이 가네?: 스킬을 사용한 후 챔피언 공격 시 추가 골드를 획득합니다. 또한 일정 확률로 소모품을 획득합니다.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마법공학 점멸기 뿅: 점멸이 재사용 대기 중일 때 마법공학 점멸로 대체됩니다.
마법공학 점멸: 2초간 정신을 집중한 뒤 다른 지점으로 도약합니다.
재사용 대기시간: 20초. 챔피언과 전투에 돌입할 경우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.
비스킷 배달 오븐에서 막 꺼냄: 게임 시작 후 12분까지 매 3분마다 굳건한 의지의 완전한 비스킷 하나를 얻습니다.
배고파요?: 비스킷을 사용하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15%를 회복합니다. 비스킷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마나가 영구적으로 40 증가합니다.
마나 없음: 마나가 없는 챔피언은 마나 대신 잃은 체력의 20%를 회복합니다.
완벽한 타이밍 똑딱: 게임 시작 시 초시계 키트 아이템을 받습니다. 이 아이템은 6분 후 초시계 아이템으로 변합니다. 초시계 아이템은 단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, 사용 시 경직 효과를 얻습니다.
흔들흔들 똑딱똑딱: 존야의 모래시계, 수호 천사, 가고일 돌갑옷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% 감소합니다.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마법의 신발 아주 약간: 게임 시작 10분 후 약간 신비한 장화 아이템을 얻습니다. 그 전까지는 신발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. 챔피언 처치에 관여할 때마다 장화 획득 시점이 30초씩 앞당겨집니다.
할인: 약간 신비한 장화 아이템 보유 시 이동 속도가 +10 증가하고, 업그레이드 비용이 50골드 줄어듭니다.
외상 학자금 대출: 외상으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. 외상 한도는 점차 증가합니다.
외상 비용: 50 골드
외상 한도: 150 + 1분당 5
합법 전환: 외상은 2분부터 사용 가능합니다.
미니언 해체분석기 미니언도 가족이 있어요: 게임 시작 시, 공격로 미니언을 즉시 처치하고 흡수하는 미니언 해체분석기 6개를 받습니다. 미니언 해체분석기는 게임 시작 후 155초 동안 재사용 대기 상태입니다.
야만적이야: 이 아이템으로 미니언을 흡수하면 이후 동일한 종류의 미니언을 대상으로 +4%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, 동일한 종류의 미니언 추가 흡수 시마다 1%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.
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우주적 통찰력 매우: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+5%
많은: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+5%
능력치: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+5%
우와: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+5%
쾌속 접근 시속 80KM: 적 챔피언에게 이동 방해기를 맞히고 해당 적에게 이동할 때, 또는 이동 방해기에 맞은 근처의 아군 챔피언에게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% 증가합니다.
범위: 1000 유닛
천상의 신체 넌 별이다: 영구적으로 체력 +100
매우 강렬함: 게임 시작 후 10분 전까지 챔피언 및 몬스터에 입히는 피해량이 10% 감소합니다.
출처 :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
접기
대충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.
결의 - 탱커
지배 - 암살자
정밀 - 원딜?
마법 - AP챔피언?
영감 - 서포터?
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.
하지만 챔피언마다 적용되는 룬이 다릅니다.
그래서 대표적으로 현재 사기 챔피언이라고 불리는
챔피언의 룬과 특성만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.
3. 현재 인기있는 챔피언 정리
잭스-집공
티모-콩콩이
람머스-여진
헤카림-포식자
트페-유성
카사딘-침착
이즈-도벽
트위치-집공or치속
소나-콩콩이
미포-유성
특히 이번 패치로 티모의 승률과 밴률이 많이 올랐는데요,
많은 티모유저들에게 환영할만한 패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.